음.. 원래 내가 아난히 먹고 사는 생존에 관심이 많다 보니 오토바이면허증(보통소형2종/긴급상황때 치킨배달로 생존해야 될지도 모르니깐?)도 따고 대형면허(긴급상황때  버스기사라도 할지도 모르니깐!?)도 따고 싶은데 

사실 그런것보단 예전부터 수영을 할줄 알고(잘하는거 말고)싶었는데 영~ 배울 기회가 나지 않았다.


마침 이번에 보라카이 놀러가서 느낀건데 튜브끼고 구명조끼입고 수영하고 노는 사람은 한국 사람 밖에 없는것 같다.

외국에는 어릴 때 학교에서 배우는듯 하던데, 가만 생각해보면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데 이 정도 생존기(!)는 배워야 하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탄천 운동장 수영장을 찾아보니 1시간씩 주3회! 아 내가 주3일씩이나 갈려나..

헉 무려 아침 6시?! 그럼 5시에 일어나야 하는데 과연...

왜 오후반이 없는거지?


일단 오늘 퇴사(아니 퇴근...)하고 집에가는 길에 물어보고 확 저질러볼까 고민중..

  


Posted by 장안동베짱e :


디지털 방송 시청시 아래 그림과 같은 에러가 뜨는 채널들은 케이블 방송사에서 H.264 방식으로 송출되는 채널들이며, 이 채널들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H.264 디코더가 필요합니다.


SKY TV 프로그램

SKY Capture 프로그램



다만, H.264 디코더는 당사에서 별도의 라이선스(저작권)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에 기본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H.264 디코더는 고객님께서 별도로 구하셔서 구하셔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H.264 디코더의 경우 몇몇 소프트웨어 제조사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디코더로는 파워 DVD 7.3 이상(10 버전 이하) 버전과 CoreAVC 정도가 있습니다.

당사에서 주로 테스트하거나 또는 다른 고객님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H.264 디코더는 Power DVD에 포함된 Cyberlink H.264 Video Decoder 이오니 가급적 이 코덱을 설정하셔서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유료 디코더는 해당 디코더 제조사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여야 하여 저희가 제공할 수가 없고, 무료 디코더들도 보통 상업적인 용도가 아닌 개인 사용에 한해서 무료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저희가 제공하기가 어려운 점은 양해 바랍니다.


아래의 설정 방법은 Cyberlink PowerDVD8을 설치한 후에 Cyberlink H.264 Video Decoder를 설정하는
예 이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Cyberlink PowerDVD8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플레이어의 환경설정에서 설치한 디코더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SKY TV 프로그램
(1) 환경설정  ☞  디코더/렌더러  ☞  비디오 디코더 선택 중에 H.264의  선택 후   선택합니다.

 (2) 필터 선택창에서 필터 리스트에서 "Cyberlink H.264/AVC Decoder" 를 선택합니다.



SKY Capture 프로그램
(1) 환경설정  ☞  디코더 항목으로 가서 H.264/AVC1 항목에서  선택 후 USER_define 을 선택합니다.


(2) 스크롤바를 내려서 "CyberLInk H.264/AVC Decoder" 를 찾아 선택한 후 하단의 OK를 누릅니다.


 
 http://skyok.co.kr/board/index.html?imode=view&D=5&c_id=188922&my_mode=&search_1=&search_2=&start=0

 




Posted by 장안동베짱e :


안녕하세요? 간만에 강좌 남깁니다.

Windows Vista 이후 버전부터 무선랜(WLAN)에 아래와 같이 제약을 넣어두었습니다.


00 - 00 - 00 - 00 - 00 - 00


MAC 주소의 두 번째는 숫자는 무조건 2, 6, A, E 중에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이 조항 때문에 해당 운영체제 부터는 MAC 변경 시 위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절대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아래 두 개는 변경이 허용 되지만, 그 밑에 두 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86 - 22 - AA - BB - CC - DD (O)

02 - GF - 00 - 8A - FF - CC (O)

80 - 99 - FF - CC - 00 - 66 (X)

79 - 42 - 88 - 99 - 00 - 12 (X)


그런데, 내가 원하는 MAC 주소의 두 번째가 2, 6, A, E를 제외한 값이다? (저는 0을 넣어야 했습니다.)

이러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인터넷을 찾아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았습니다.


 1) Windows XP 이하 운영체제를 설치한다. (단, 인텔 무선랜은 12.x 버전대만 변경이 가능함.)

 2) WLAN의 실제 MAC 주소를 해당 주소로 재 Writing 한다.

 3) MAC Clone이 되는 공유기 혹은 휴대용 공유기를 사용하여 연결한다.


각각 살펴보면.. 


 1) 은 요즘 노트북 사양에 따라 지원 안 되는 모델이 많아졌기에 힘들다고 할 수 있고,

 2) 는 무선랜 제조사에 요구하거나 인터넷에 찾아 작업을 해야 합니다.. 실패하면 A/S 받아야 하고, Writing 횟수도 제한이 있습니다.

 3) 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휴대용 공유기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배터리로 가는 녀석은요..


그래서 일단 제가 가진 무선랜 중에 Realtek WLAN USB 동글을 사용하여 몇 가지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1) Vista 용 드라이버(64bit)를 설치하고, 레지스트리 수동 변경 -> X

 2) 7 용 드라이버(64bit)를 설치하고, 레지스트리 수동 변경 -> X

 3) Windows XP/2003까지 지원하는 무선랜 MAC 변경툴 사용 - > X (변경되었다 나오나 실제 변경 안 됨.)

 4) Windows 7 지원하는 무선랜 MAC 변경툴 사용 -> X (일부 프로그램은 위 제약 사항을 경고하기도 함.)

 5) XP 용 드라이버(64bit) 강제 설치 후, 레지스트리 변경 -> O


헐! XP용 드라이버를 강제 설치하니 MAC 변경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ㅡㅡ;

가끔 오작동을 하기는 하지만, 뽑았다 다시 꽂으면 정상 작동합니다.


속도는 Vista/7용 드라이버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변경이 된다면 3) 번 툴을 사용해도 마찬가지로 변경이 됩니다.


 결론 : Windows XP 용 무선랜 드라이버를 깔고 시도하라. 지원되지 않으면 지원하는 USB 동글을 구입하라.


끝으로 무선랜 MAC을 레지스트리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 실행 - regedit 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72-E325-11CE-BFC1-08002BE10318}


위 주소를 찾아 주세요.

항목을 펼치면 0000부터 장치들이 쭉 나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장치 관리자 - 무선랜 모델을 찾습니다. (CTRL+F 검색창으로 찾으면 금방 찾아집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S)를 선택하고, NetworkAddress 라고 칩니다. (대소문자 유의!)


그리고 그 값에 바꾸고 싶은 MAC 주소를 - 없이 연달아 입력합니다.

(예) 001234567890


무선랜 드라이버를 사용 안 함 - 사용함으로 전환하면 해당 MAC 주소로 변경이 됩니다.

명령 콘솔창에서 IPCONFIG /ALL 명령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indowsforum.kr/lecture/4906950

 




Posted by 장안동베짱e :



   

혼자 인터넷 뒤져보고 삽질하다가 기록 차원에서 남겨봅니다.

 

갤s3에서 tasker를 이용하여 운전모드를 자동으로 on/off하기

 

Tasker에서 car mode가 기본적으로 있지만 갤럭시s에서는 동작이 안되더군요.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갤s전용 운전모드 위젯을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nab.drivingmode&hl=en

이 위젯을 실행해 on/off할 수 있습니다.

 

Task만들기

새 task -> 이름은 "운전모드 On" -> 하단 + 누르고 Misc -> Send Intent 선택

아래 항목 입력합니다 (따옴표 없이 입력, 대소문자 가림)

Action = "_drv_on"

Cat 비워둠

Mime Type 비워둠

Data 비워둠

Extra 비워둠

Package = "com.arnab.drivingmode"

Class = "com.arnab.drivingmode.DWidget"

Target = Broadcast Receiver

 

Profile만들기

새 profile-> 이름 "운전모드 On"

* 각자 알아서 조건을 만드세요. 저의 경우는 화면 가로모드 + GPS ON 일 경우 운전모드가 켜지게 했습니다.

Add -> State -> Display -> Display Orientation -> is "Portrait" 선택

Task는 미리 만들어 놓은 "운전모드 On" 을 선택

다시 좌측의 조건을 꾹 눌러서 Add -> State -> Varibles -> Variable Value ->

Name = "%GPS"

Op = "Matches"

Value = "on"

 

 

 

운전모드 Off는 같은 설정이나, Task의 intent에 Action = "_drv_off"로 만들면 됩니다.

운전모드 Off의 조건은 저의 경우는 그냥 단순하게 display off 일 경우 바로 꺼지게 했네요.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andro&wr_id=119709

 




Posted by 장안동베짱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