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는 exe가 되지않는 것이 장점이면서 어찌보면 단점이다. 엔드유저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Invoker라는 만들어 2001년부터 쓰고 있다. 이것 역시 exe를 만들어주는 것인데, 전부 c로 작성하였으며 사용자 PC의 레지스트리를 뒤져서 JRE를 찾아내고 jawt.dll 같은 것들을 위해 $(JRE)/bin을 System environment에 추가하고, JVMInit을 하여 실행하게 된다.
(보너스로 윈도우즈 서비스에 자바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서비스 이벤트를 받는 부분도 있습니다! 자랑자랑~;;;)
그러나 열심히 만든 invoker라는 프로그램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내가 Windows PE 파일 구조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exe를 만들려면 Win32 Platform SDK가 설치되어야하기 때문이다 -_-;; (결국 나밖에 못쓴다)
HanIRC #gnome 채널의 fender님께서 JSmooth라는 것을 알려주셨다.
역시 자바 프로그램을 EXE로 만들어주는 것인데, sourceforge에서 찾을 수 있다.
http://jsmooth.sourceforge.net
cvs checkout 해서 전체 소스를 훑어봤더니 PE 파일 만드는 부분까지 포함되어있고,
JVM bundle feature도 적용되어있다. Icon 파일도 넣을 수 있고~
JVM 최대메모리, 최소메모리, Java Properties 설정같은것도 모두 정상작동한다.
에.. 근데 문득 한글화가 하고 싶어서 한글화를 시작했다.
Texts.properties를 열심히 Texts_ko.properties로 번역하고..
skeletons 파일 몇개 번역하고.. 랄라 이제 ant dist를 탁!
쳤더니 mingw32가 필요하단다. skeleton 컴파일하는데 필요하다며 ㅡ_ㅜ
아무튼 이것저것 다 설치하고 고치고 붕붕해서 JSmooth-ko 버젼을
빌드하는데 성공했다.
아직 docbook-xslt를 설치하지 않아 dist 파일에 doc은 설치되지 않았으니 참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