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6 계열 운영체제에서 아이콘에 방패가 그려져 있고 실행시킬 때 다음의 경고 메시지가 뜬다. 
"게시자를 알 수 없는 다음 프로그램이 이 컴퓨터를 변경 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이 때 이 방법을 활용해보자. 여기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활성화시킨 다음에도 UAC를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1. 시작 메뉴에서 작업스케줄러를 입력해서 실행시킨다. 

2. 3개로 분활 된 화면 중 오른쪽 작업 창에서 [작업 만들기] 클릭 



3. [이름] 항목에 단축실행할 이름을 입력한다. 그리고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한다. 



4. [동작]을 누른다.그리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다. 


5. 프로그램의 경로를 입력하거나 [찾아보기]를 누른 후 실행 할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이제 방금 추가한 프로그램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6. 노트북인 경우 [조건]에서 [전원] 부분의 체크를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를 지워서 배터리 상태에서도 동작하게 한다. 



7. [설정] 에서 [요청 시 작업이 실행되도록 허용]과 [요청할 때 실행 중인 작업이 끝나지 않으면 강제로 작업 중지] 두 개만 체크되도록 한다. 



8. 이제 다시 3개의 분할 된 창영역 중에서 제일 왼쪽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방금 만든 권한 상승된 작업이 추가되었다. 




9.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든다. 바탕화면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10.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 C:\Windows\System32\schtasks.exe /run /tn "방금만든 작업이름"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한다. 

이제 작업을 실행하면 UAC 내용의 확인을 묻지 않고 작은 커맨드 창이 떴다가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로 가기의 [속성]에서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 을 통해 해당 실행 프로그램의 아이콘으로 변경시킬 수 있다. 



 


출처 http://finder-textcube.blogspot.kr/2011/08/uac.html
원본 http://www.vistax64.com/tutorials/162976-bypass-uac.html
 

 


Posted by 장안동베짱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