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ackground

 

1.     VMPlayer Image 이동이나 복사에서 MAC address 변경 발생.

A.      VMWare Image 경로를 변경 후에 VMPlayer을 실행하는 경우, Move/Copy를 확인 한다.


(기본값)”I copied it”을 선택하면, 기존의 VMWare Image와 충돌을 피하기 위하여서 새로운 MAC address가 생성 됩니다.

”I moved it”을 선택하면, 기존의 MAC address가 유지 됩니다.

2.     VMPlayer 실행에서 MAC address 고정의 필요성.

A.      IP 관리 프로그램의 환경을 위하여서 MAC address를 고정/편집 하여야 하는 경우.

B.      MAC address 테스트를 위하여서 MAC address를 고정/편집 하여야 하는 경우.

 

2             문서 개요

1.     “*.vmx” 파일을 편집하여서 MAC address를 고정하고 설정하는 방법.


 

3             *.vmx” 파일을 편집하여서 MAC address를 고정하고 설정하는 방법.

1.     사전 확인

VMWare Image 폴더에 있는 아래의 2개의 파일 이외의 파일을 image play 시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이외의 파일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a.     “*.vmdk” 파일

Image disk 파일

b.     “*.vmx” 파일

Image play를 위한 설정 파일.

 

2.     “*.vmx”을 편집하여서 MAC address를 고정.

설정 파일을 변경하여서 Image MAC address 고정/편집 할 수 있습니다.

a.     ethernet0.addressType = "generated" “static”으로 변경.

ethernet0.addressType = "static" 으로 변경 한다.

b.     ethernet0.generatedAddressOffset = "0" 을 삭제.

c.     ethernet0.address = "00:0c:29:99:99:99" 에서 MAC address 변경.

위의 주소에서 "00:0c:29:99:99:99" 마지막 3개의 숫자만 변경이 가능하다. 앞에서 3개는 VMWare 에 고정 되어 있음.

d.     uuid.bios = "56 4d 53 96 20 90 8d f8-3e 14 23 61 88 99 99 99" 에 변경된 MAC address 적용.

위의 주소에서 "00:0c:29:99:99:99" 변경한 3개의 숫자를 bios 번호의 "56 4d 53 96 20 90 8d f8-3e 14 23 61 88 99 99 99" 마지막 번호에도 변경 적용.

마지막 3개의 숫자는 MAC address와 일치 하여야 합니다. 일치 하지 않는 경우 VM play 시작시에 설정 오류 발생.

e.     uuid.action = "keep"을 추가.

Bios 숫자가 고정 되어 있음을 알려 주어서 Image의 경로 이동 시에도 “move/copy” 확인 dialog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Posted by 장안동베짱e :


파이썬을 이용해 유용한 도구를 만들고 나서 사용할때 마다 일일히 파이썬 입력 모드 ( python interactive mode )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하려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 배치 파일을 이용해도 되긴 하겠지만 ) 그래서 찾아보니 작성한 파이썬 스크립트를 exe 실행 파일로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더군요. 바로 py2exe 입니다.


py2exe 바로 가기


사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파이썬 버전에 맞는 py2exe 라이브러리를 설치 하고, 간단한 코드 몇 줄을 추가하면 바로 실행 파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먼저 setup.py 파일을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입력하고, hello.py 부분에 자신의 파이썬 스크립트 파일명을 적어줍니다.

1
2
3
4
from distutils.core import setup
import py2exe
 
setup(console=['hello.py'])


그 다음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 python setup.py py2exe


그러면 어지럽게 많은 문자열이 지나가고, dist 폴더에 여러 잡다한 파일과 함께 실행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exe 실행 파일 하나만 가지고서는 실행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dist 폴더에 같이 생성된 여러 잡다한 파일들이 필요하죠. py2exe 페이지를 보니 같이 생성된 파일들이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보기 좋게 하나의 파일로 나오면 좋겠는데 말이죠. 그래서 좀더 알아보니 약간의 옵션을 주는 것으로 실행 파일 하나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setup.py를 아래와 같이 조금 수정 해주면 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from distutils.core import setup
import py2exe, sys, os
 
sys.argv.append('py2exe')
 
setup(
    options = {'py2exe': {'bundle_files': 1}},
    windows = [{'script': "hello.py"}],
    zipfile = None,
)

그리고 다시 명령창에 python setup.py py2exe 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아까와 다르게 dist 폴더에 실행파일만 덩그러니~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kindtis.tistory.com/481

 




Posted by 장안동베짱e :


일단 필요한 준비물은

- 이클립스 클래식 패키지

- 파이썬 최신버전

 

1. 이클립스 클래식 패키지를 http://www.eclipse.org/downloads/에서 자신의 사양에 맞는 패키지를 받아줍니다

 

(32비트 유저는 32비트, 64비트 유저는 64비트)



 

2. 파이썬을 설치해줍니다.

 

- 윈도우 환경에서의 설치법

http://www.python.org/download/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CPU 정보를 알아보고 32비트 유저는 x86 MSI Installer를 받아 설치하고,

64비트 유저는 x86-64 MSI Installer를 받아 설치합니다.

(저는 64비트 유저입니다)



 

- 리눅스 환경에서의 설치법

터미널을 켜주시고, 콘솔창에서 su - root를 통해 root 권한을 취득합니다.

(취득하지 않을시, 거부가되어 다운로드를 받지 못합니다.)

 

root 권한을 취득한 다음, usr/local 경로로 가셔서

wget 명령어로

 

# wget http://python.org/ftp/python/2.5.1/Python-2.5.1.tgz

ftp 서버에서 파이썬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보이시다시피 2.5.1버전)



 

그 다음, 받은 파이썬 압축파일을 Python25 경로에 압축 풀기를 해줍니다.

# tar -zxvf Python-2.5.1 Python25

 

받은 파이썬 2.5.1 버전을 Python25 경로로 복사해줍니다.

# mv Python-2.5.1 Python 25

 

파이썬 소스코드를 컴파일을 합니다.

# configure --prefix=/usr/local/Python25

# make && make install

# pwd

/usr/local/Python25

 

그다음, 파이썬이 제데로 설치 됬는지 파이썬 인프리터를 출력해봅니다.

# python

 

성공시 이렇게 되어야 합니다.



 

(필자는 Cent OS Relase 6.4 final 64bit를 사용했습니다.)

 

리눅스 환경에서는 설치를 해놓고 바로바로 코딩해주시면 됩니다.

 

(위 포스팅의 출처는 프로그래머라면 누구가 할 수 있는 파이썬 해킹 프로그래밍 저자 저스틴 지이츠, 옮기신분은 윤근용 작가님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일부의 저작권은 저스틴 지이츠 작가님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윈도우 환경에서는 조금더 편하게 코딩하기 위하여 위에서 이클립스 클래식 패키지를 받았습니다.

 

- 이클립스와 파이썬을 연동하는 법

 

이클립스 클래식 패키지를 받으신 후에, 이클립스를 실행합니다.

 

(이클립스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자바와 자바 개발 키트(JDK)를 C:\ 경로에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Help - Install New Software 탭으로 이동하여 add를 눌러준후

 

Name 칸에는 아무렇게나 입력해주세요 (전 Pydev로 입력했습니다.)

 

Location 칸에는 http://pydev.org/updates를 입력해주세요



 

이과정을 성공하시면 pydev for eclipse라는 탭이 생깁니다.

 

그중에 PyDev 탭만 체크하셔서 받아줍니다. (밑에껀 옵션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알아서 판단해주시고 받아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Windows - preferences - Pydev라는 탭이 생깁니다.

 

그곳에서 Interprefer - Python 탭을 클릭합니다.

 



 

New를 누른후에, Browse를 누른후 파이썬을 설치한 경로로 들어가, python.exe를 선택해줍니다.

(필자는 C:\ 최상단에 설치하였습니다.)

 


 

그 다음 모든 항목을 체크해줍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 apply를 통해 꼭 적용 시켜주셔야 합니다.

 

이로써 이클립스와 파이썬이 연동되었고, 지금부터 이클립스 상에서 파이썬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포스팅부터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rhkdtjd0828/130165608608

 




Posted by 장안동베짱e :


예제소스
1
2
3
<html>
<script type="text/javascript">
	// to 에게 돈을 보내는 함수
	function thisisfunction(to)
	{
		document.write("I am Alice. I'll send money to " + to + "<BR>");
		// 쏼라쏼라..
	}
</script>

 <body>
  <input type="button" value="click" onclick=thisisfunction("Bob")>
 </body>
</html>


예제소스는 버튼을 누르면 thisisfunction()이라는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실행해 I am Alice. I'll send money to Bob을 출력한다.

만약에 eve가 thisisfunction()함수를 수동으로 수행하고 싶으면 크롬메뉴->도구더보기->개발자 도구를 실행하고



콘솔탭을 선택한 뒤 해당 스크립트 함수를 직접 실행하면 된다.

그럼 아래과 같이 해당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직접 실행 할수 있다.



물론 더 쉬운 방법으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는 방법도 있다. 어떤게 편할지는 본인의 선택..!







Posted by 장안동베짱e :


백신 한계론 등장, 백신의 시대는 정말 끝났을까

- 이글루시큐리티·팔로알토네트웍스 “백신 한계 넘어서야”

- 백신업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신은 필요하다”


백신이 완전히 끝났다고 할만큼 역할을 못하게 된것은 아니지만 예전에 비해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건 사실인것 같다.

앞으로 완전히 없어지지도, 없어져서도 안되겠지만.


Next Generation의 뭔가가 필요한 시점인 건 누구나 체감하고 있는듯... 여기저기 보안회사에서 여러 방식들을 새로운 방안이랍시고 내놓고 혹은 준비하고 있는 것 같긴 하지만 누가 Next Generation의 합리적이고 안전한 Endpoint 보안솔루션의 승자가 될지는 두고봐야 할일...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난 5월 브라이언 다이(Brian Dye) 시만텍 정보보호 수석부사장은 “백신은 죽었다(Antivirus is dead)”는 발언으로 보안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후조치 솔루션인 백신으로는 악성코드를 탐지·차단
WWW.DDAILY.CO.KR


 
http://

 




Posted by 장안동베짱e :

요즘(예전부터 지금까지) 맛집을 검색할때 "오빠랑" 키워드를 넣어 검색하는게 유행이던데

그래서 일부러 광고성게시물도 오빠랑을 넣어서 게시하는게 트렌드...


이제 나도 포스트에 오빠랑을 넣어 봐야겠다.


오빠랑 Java HashMap동작과 해시 분포, 해시 충돌...

오빠랑 맥 OS X 화면공유(VNC)서비스 커맨드 창에서 활성화하기..


아 왠지 오빠랑 한다니깐 설레이는군..




Posted by 장안동베짱e :